프랑스 위성 사업자가 러시아의 TV 선전을 온라인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

크게 하다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18년 7월 18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18 모스크바 도시 포럼에서 연설하고 있다.

게티 이미지 | 미하일 스베틀로프

러시아가 2008년 남오세티야에 침입하여 남오세티야의 영토를 효과적으로 병합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조지아인 그룹이 함께 힘을 모아 새로운 러시아어 텔레비전 방송국을 설립했습니다.

조지아 공영 방송의 도움으로 그들은 프랑스 위성 사업자인 Eutelsat와 5년 계약에 서명하여 그들의 방송국을 코카서스 지역으로 발사했습니다. 2010년 출시된 지 불과 2주 만에 Eutelsat은 PIK에 해당 제품이 중단되었음을 알렸습니다. 위성에서 그들의 공간은 모스크바의 엄격하게 통제되는 미디어 시스템의 주요 기둥인 Gazprom Media Group에 약속되었습니다.

Kanal PIK는 당시 성명서에서 이 무용담이 “Intersputnik과 Gazprom Media Group(둘 모두 크렘린의 사설 라인을 고수함)이 러시아어 관객에 대한 사실상의 위성 전송 독점권을 갖게 해준다”고 말했습니다. Kanal PIK는 1년 후 다른 Eutelsat에서 자리를 얻었지만 역은 2012년에 어려움을 겪었고 어두워졌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러시아는 다시 한 번 이 지역에서 정보 헤게모니를 공고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Eutelsat이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위성 산업의 두 전문가는 우크라이나의 동맹국들이 나서서 Eutelsat이 러시아의 국영 지원 허위 정보보다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한 실제 보도를 우선시하도록 할 때라고 말합니다.

Denis Diderot 위원회의 절반인 André Lange는 “프랑스 위성이 선전 전쟁에 사용되는 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그들의 제안이 채택된다면 “러시아 언론계에 폭탄이 터지는 것”이 될 것이라고 전 위성 TV 임원이자 전 키예프 포스트 CEO인 Jim Phillipoff는 말합니다. 그는 Diderot 위원회의 나머지 반쪽입니다.

3월에 구성된 Phillipoff와 Lange의 위원회는 본질적으로 단 하나의 권장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Eutelsat 위성에서 러시아의 주요 위성 TV 제공업체를 분리하고 이를 러시아에 독립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저널리즘을 전달하는 방송국으로 교체하는 것입니다. Phillipoff는 WIRED에 “이것이 우리 노력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러시아 정부가 통제하지 않는 러시아 텔레비전 공간에 대체 미디어 채널을 실제로 제공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텔레비전은 어디에서나 변함없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지지해 왔으며 모스크바의 공식 선전을 충실히 홍보했습니다. 그릇된 정보. 위성 텔레비전은 특히 광대역 연결이 불량한 지역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유럽 ​​평의회는 러시아 가정의 약 30%가 위성 텔레비전에 비용을 지불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Phillipoff는 국가의 약 절반이 집에 위성 접시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접시는 모두 Eutelsat에서 관리하는 5개의 위성에서 신호를 수신하도록 크게 보정되었습니다. 두 개의 가장 중요한 위성은 36° 동쪽으로 공전하여 동유럽과 러시아 서부의 대부분을 커버합니다. 하나는 36B로 Eutelsat이 직접 소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인 36C는 러시아 정부가 소유하고 있으며 Eutelsat에 임대되어 있으며, Eutelsat은 다시 러시아 텔레비전 사업자에게 공간을 임대합니다. 다른 3개의 위성은 러시아가 직접 소유하고 있지만 Eutelsat에서 관리하며 러시아 중부, 북부 및 동부를 담당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